본문 바로가기
IT뉴스/IT실시간뉴스

#무선키보드# 2018 최고의 무선 키보드는… 블루투스 & USB 모델 평가

by _ssu 2018. 12. 18.

최고의 무선 키보드는 케이블로부터의 자유 그 이상을 제공한다. PC와 함께 무료로 제공되는 육중한 키보드를 버릴 수 있고, 여러 선택지를 제공한다. PCWorld가 리뷰한 제품들은 풀사이즈 데스크톱용부터 노트북, 태블릿, 휴대폰에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모델까지 다양하다. 

키보드 선택은 매우 주관적이다. 본지는 각 모델을 사용하면서 업무를 하고, 웹 서핑을 하고,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면서 몇 시간 동안 테스트를 진행해 평가했다. 

키보드는 특히나 직접 매장을 방문해 한번 사용해보는 것이 좋다. 모두를 만족시키는 하나의 키보드는 없지만, 최소한 이번 리뷰를 통해 선택지를 조금 좁힐 수는 있을 것이다. 


최고의 무선 데스크톱 키보드 :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키보드(지문 인식 포함)

마이크로소프트의 멋지고 우아한 모던 키보드는 훌륭한 키감, 여러 윈도우 전용 키, 지문 판독기 내장 등 디자인만큼이나 기능도 훌륭하다. 이 충전식 블루투스 지원 키보드에 대한 유일한 불만 사항은 프로그래밍 가능한 키의 부족과 높은 가격이다.


가성비 최고의 무선 키보드 : 로지텍 MK540 어드밴스드 무선 키보드 및 마우스 

기계식 키보드가 아니면서도 고급스럽고 멋진 키보드를 찾는 사람들은 로지텍의 MK540 어드밴스드 콤보를 진지하게 고려해보자. 매우 합리적인 가격이면서도 미디어 전용 버튼과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키, 그리고 훌륭한 키감을 제공한다. 마우스도 빠르다.

유사한 제품 : 아마존이 “조용하고 컴팩트하다”고 광고하는 아마존베이직스 와이어리스 키보드(AmazonBasics Wireless Keyboard)도 오늘날이 열린 사무실 공간에 어울리는 제품이다. 키보드의 소리가 거슬릴 수도 있는 장소에서 이 제품은 모든 사람들이 잘 지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최고의 무선 게이밍 키보드 : 커세어 K63  

커세어(Corsair)의 K63 무선 게이밍 키보드는 작고, 내구성이 강하며, 타이핑도 편하다. 주요 제조사에서 나온 두 번째 무선 기계식 키보드다. 백라이트를 지원하는 최초의 제품이지만, 색상은 밝은 푸른색 하나라 시간이 지나면 거슬릴 수도 있다. 하지만 게임용이든 책상을 선 없이 깨끗하게 사용하고 싶든 상관없이 K63은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디자인이 가장 멋진 무선 키보드 : 아지오 레트로 클래식 BT 엘우드  

아지오 레트로 BE 클래식(Azio Retro BT Classic)은 빈티지 스타일의 기계식 키보드로, 가격 역시 실제 앤티크 제품만큼이다. 하지만 그만한 여유가 있다면 매우 마음에 들 것이다. 깊은 키스트로크와 나무 및 가죽으로 처리된 패널, 그리고 LED 백라이트 키와 충전 가능한 배터리, 블루투스가 가능한 레트로 클래식은 클래식함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최적의 제품이다.


최고의 블루투스 키보드 : 로지텍 K780 멀티 디바이스 와이어리스 키보드

명확한 이름 만큼이나, 로지텍의 K780 멀티 디바이스 와이어리스 키보드(K780 Multi-Device Wireless Keyboard)는 모든 컴퓨팅 제품을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다. 게다가 윈도우, 맥 OS, 크롬 OS, 안드로이드, iOS와 완벽히 호환되고, 컴퓨터와 스마트폰, 태블릿을 빠르게 전환할 수 있다는 것도 매우 매력적이다.


무선 키보드 : 블루투스 vs. USB

PC에 무선 키보드를 연결하는 방법은 블루투스나 USB 리시버, 2가지다. 윈도우 7 이전 구형 운영체제에서는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을 수 있다. 새로운 기기나 다른 플랫폼에서도 각각 블루투스 지원하는지 살펴야 한다. 최신 블루투스 4.0에서는 배터리를 절약하는 저전력 기술을 채택했다.

USB 리시버 기반 제품은 바로 PC에 꽂아 사용할 수 있는 활용성을 자랑한다. 블루투스 키보드의 경우, 블루투스 헤드폰보다 몇 단계 페어링이 더 필요할 수 있다. 또, 제품에 따라 연결 상태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다.

보통 블루투스 키보드는 일반 제품보다 조금 비싼 편이지만, 배터리 수명이 전보다 길어진 것이 장점이다. 또, 휴대성을 위해 키보드 키의 크기나 간격을 크게 줄인 제품도 있으므로 구입하기 전에 꼼꼼히 비교해야 한다.


무선 키보드 테스트 방식

키보드 테스트는 각각의 제품을 단시일 간 리뷰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각 제품을 최소 하루 온종일 타이핑 해 손에 익숙해진 후 적절한 후속 사용 시간을 별도로 배정했다. 키보드의 키 설계, 타이핑할 때의 사용감, 소음까지 전반적인 타이핑 경험을 평가했고, 다양한 플랫폼에서 단축키, 스위치, 다이얼을 지원하는지도 평가 기준에 넣었다. 또, 타이핑 각도나 다른 편의성도 측정했다.

그 밖에 크기, 무게, 이동성, 책상 고정형 등 각각의 목적에 알맞은 내구성과 컴팩트 타입인지 완전한 풀 키보드인지를 고려했다. 로지텍 L780같은 멀티 플랫폼 모델의 경우 매일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키보드로서의 성능 대비 다양성도 평가했다(그리고 로지텍 L780은 모든 부문에서 고르게 좋은 평가를 얻었다).


무선 키보드의 선택 기준

키보드는 매일 사용하는 제품이므로 사용자의 타이핑 습관과 요구를 모두 충족해야 한다. 키보드를 고를 때 주의해야 할 선택 기준 몇 가지를 알아보자.

크기 : 항상 책상 위에 두고 이동할 일이 없는 제품이라면 크고 무거워도 상관 없다. 크기나 무게에서 오는 장점도 존재한다. 그러나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소형이나 휴대형 제품을 찾는 경향이 많다. 크기 때문에 희생되는 기능도 있지만, 가지고 다니기에 훨씬 편리할 것이다.

키 : 타이핑할 때 불편하지 않으려면 적당한 입체감과 간격을 보장하는 키보드를 골라야 한다. 구입하기 전에 직접 쳐보는 것이 가장 좋다. 전통적인 키, 치클릿 방식 키, 플래터 타입 키가 각각 매우 다른 경험을 제공한다는 결과는 매우 놀라웠다. 그리고 질감이나 키의 깊이 같은 작고 사소한 차이가 사용자 경험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대다수 주요 제조업체의 키보드는 멤브레인 방식으로 일반적인 사용자들에게 적합하다. 그러나 키보드 중심 작업량이 많은 사용자, 게임 마니아들은 기계식 스위치를 선호한다. 또 윈도우 단축키, 매크로 기능 등은 고급 사용자가 중시하는 요소다. 이번 리뷰에는 기계식 키보드를 포함하지 않았다.

조절 기능 : 각도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한다. 이번 리뷰에서는 인체 공학적 설계 제품을 포함하지 않았다.

배터리 : 모든 무선 키보드는 배터리로 동작한다. 필요한 배터리의 유형, 수, 기본 배터리 제공 여부를 꼼꼼히 살피는 것이 좋다.

가격 : 40달러 미만의 합리적인 가격대에서도 튼튼하고 우수한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각 제품마다 정가가 있지만,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매장별로 구입 가격이 다를 수 있다.

키보드는 사용자마다 원하는 것이 다른 매우 개인적인 부품이다. 데스크톱용이건 휴대용이건, 버튼이나 기능이 많은 것이건 단순화된 것이건 각자의 요구사항이 저마다 다르다는 점을 유의하고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제품을 선택하자.

출처 : 
http://www.itworld.co.kr/news/113385#csidx013dde4d7d25fb891a38794b2c024a6 

댓글